티스토리 뷰
목차
잉글랜드 축구 리그에 울버햄튼 윈더러스의 고점과 저점 그리고 전술적인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울버햄튼의 고점
1950년대 황금시대로 시작합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 역사상 가장 빛나는 시기 중 하나는 1950년대에 일어났습니다. Stan Cullis의 관리 하에 Wolves는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팀은 6년 동안(1953-54, 1957-58, 1958-59) 세 번의 1부 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1949년과 1960년에 세 차례 FA컵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 시대의 놀라운 일관성과 지배력은 울브스를 영국 축구의 강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울버햄튼 윈더러스는 1959-60 유럽의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1959-60 시즌에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현재 UEFA 챔피언스 리그로 알려진 유러피언 컵 결승에 진출하여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울브즈는 결승전에서 강력한 레알 마드리드와 대결했습니다. 치열한 접전을 벌인 경기에서 3-2로 패했지만, 결승전까지의 여정은 획기적인 성과로 남아 있으며, 유럽 대회 정상에 오른 최초의 영국 클럽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론 누노 밑에서 프리미어리그 승격과 성공입니다. 최근 몇 년간 2018-2019 시즌 프리미어 리그 승격을 통해 울브스가 눈에 띄게 부활했습니다. 누노 에스피리토 산투(Nuno Espírito Santo)의 지휘 하에 울브스는 승격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첫 번째 프리미어 리그 캠페인에서 칭찬할만한 7위를 차지하여 UEFA 유로파 리그 진출권을 획득했습니다. 팀의 유연한 공격 스타일과 상위 클럽을 상대로 한눈에 띄는 승리는 영국 축구의 상위 계층으로의 복귀를 의미했습니다.
울버햄튼의 저점
강등 및 재정적 어려움을 겪은 이야기입니다. 역사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울브스는 20세기 후반에 어려운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클럽은 1983-1984 시즌에 1부 리그에서 강등되었고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위 디비전은 울브스에게 현실이 되었고, 클럽이 안정을 되찾고 복귀하는 데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후에도 유러피언 컵 이후의 쇠퇴를 하게 됩니다. 1960년 유러피언컵 결승에 진출한 후 울브스는 재산이 쇠퇴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팀은 1950년대의 성공을 재현하기 위해 분투했고, 1960년대 중반에는 2부 리그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한때 영국 축구의 최전선에 있던 클럽으로서는 상당히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다음은 2000년대 중반 격동이야기입니다. 2000년대 중반,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감독 교체와 일관성 없는 경기력으로 특징지어지는 격동의 시기를 겪었습니다. 2003-2004 시즌에 프리미어 리그에서 강등되는 것은 좌절이었고, 이후 몇 년 동안 클럽은 안정성과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공식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낮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회복력과 회복 능력은 클럽의 지속적인 정신을 상징합니다. 수십 년에 걸친 우여곡절은 울브스 역사의 풍요로운 태피스트리에 기여하고 현재의 성공을 플레이어와 열정적인 팬 모두에게 더욱 의미 있게 만듭니다.
울버햄튼의 전술적인 부분
울버햄튼 원더러스(울브스)의 전술적 이야기는 수년에 걸쳐, 특히 최근 영국 축구계에서 부활하는 동안 진화해 온 매혹적인 이야기입니다. Nuno Espírito Santo의 감독하에 Wolves는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 전술적 유연성, Premier League의 일부 최고 팀에 도전할 수 있는 능력으로 유명해졌습니다. 2017년 울브스의 수석 코치로 임명된 누노 에스피리토 산토(Nuno Espírito Santo)는 몰리뉴에 혁신적인 비전을 가져왔습니다. 그의 전술 철학의 핵심은 잘 조직되고 훈련된 방어 구조에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누노는 탄탄한 수비를 제공하는 세 명의 중앙 수비수, 폭과 공격 지원을 제공하는 윙백, 그리고 공원 중앙을 장악하는 역동적인 미드필더 듀오로 구성된 3-4-3 포메이션을 구현했습니다. 이 포메이션은 수비 안정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비에서 공격으로의 빠른 전환을 촉진합니다. 늑대는 치명적인 역습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누노의 팀은 종종 깊숙이 자리 잡고 상대 팀의 압박을 흡수한 다음 공을 되찾을 때 상대 팀이 남긴 공간을 활용합니다. Adama Traoré 및 Pedro Neto와 같은 플레이어의 속도와 기술은 늑대를 전환기에 특히 위험하게 만듭니다. 빠르고 예리한 패스와 미드필드와 측면에서의 폭발적인 질주가 역습 플레이의 특징이며 상대방의 허를 찌르는 플레이입니다. 울브즈의 전술적 접근 방식의 또 다른 주요 측면은 세트피스에서의 능숙함입니다. 누노는 수비적으로나 공격적으로나 세트피스 상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주장이자 중앙 수비수인 코너 코디는 수비 세트피스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수비진을 조직하고 공중볼 능력에 기여한다. 공격 측에서 울브스는 세트피스를 키가 크고 육체적인 선수들을 활용하는 기회로 사용하여 코너킥과 프리킥에서 골 득점 기회를 창출합니다. 누노의 울브즈는 상대에 따라 전술적으로 적응하는 훌륭한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3-4-3 포메이션이 선호되는 구성이지만 Nuno는 필요할 때 다양한 시스템을 배포하는 유연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백 4를 사용하거나 미드필더를 다양하게 활용하면 울브스는 상대 팀의 약점을 활용하는 접근 방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술적 적응성은 울브스가 다양한 상대를 상대로 성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였습니다.